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D리포트] 11살 소년 죽음에…마약상 집 부순 주민들

[ 11살 소년 죽음에..마약상 집 부순 주민들 ]

남미 아르헨티나의 한 도시 주민들이 박수를 치며 마약상의 집으로 몰려갑니다.

마약상이 모습을 드러내자 돌팔매질을 하고, 망치로 벽을 부수는가 하면, 집기를 꺼내 내동댕이칩니다.

마약 조직의 것으로 보이는 오토바이까지 불태웁니다.

[ 11살 소년, 마약조직원 총 맞고 숨져 ]

앞서 현지시간 그제(5일) 아르헨티나 산타페주 로사리오에서 11살 소년이 음료수를 사러 나갔다 마약 조직원이 쏜 총을 맞고 숨졌습니다.

소년의 장례식이 끝난 뒤 분노한 부모와 주민들이 마약상의 거주지를 찾아가 공격한 겁니다.

경찰이 도착했지만, 죽은 소년의 아버지는 경찰이 쏜 고무탄에 맞은 상처를 보여주며 경찰도 한통속이라고 하소연했습니다.

[ 사망한 소년 아버지 : 경찰은 마약상을 체포해놓고 잠시 후에 풀어줘요. 돈을 받고 거래를 하는 겁니다. 이번에도 풀어줄 거예요. ]

주민들 역시 마약상의 집이 마약 제조공장이라며, 경찰이 묵인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 주민 : 경찰은 모든 걸 숨겨요. 경찰이 쓰레기라는 걸 우리도 다 알아요. 저 집을 부숴야 해요. 아이가 죽는 이런 일이 매일 일어난다고요.]

[ 경찰, 마약상 체포한 뒤 주민들 해산 ]

경찰을 믿지 못하는 주민들의 돌팔매질 속에 경찰은 가까스로 마약상을 체포해갔고, 고무탄과 최루탄을 쏘며 주민들을 해산시켰습니다.

브라질, 파라과이와 강으로 연결된 로사리오에선 최근 마약 관련 범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엔 유럽으로 향하던 1.5톤 이상의 코카인이 로사리오에서 적발되기도 했습니다.

또 최근 세계적 축구 스타인 리오넬 메시의 장인이 운영하는 가게에 괴한들이 습격해 총을 쏘고 협박 쪽지를 남겨두고 간 사건 역시 로사리오에서 일어났습니다.

SBS 문준모입니다.

( 취재 : 문준모 / 영상편집 : 정용화 / 제작 : D뉴스플랫폼부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