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상민 "탄핵심판 성실히 임할 것"

이상민 "탄핵심판 성실히 임할 것"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오늘(8일) 자신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것과 관련해 "헌법재판소 탄핵심판에 성실히 임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 장관은 오늘 오후 입장문을 통해 "오늘 저에 대한 국회의 탄핵소추안 의결로 인해 국민께 심려를 끼쳐 드리게 돼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상민 장관은 "국민이 국회에 위임한 권한은 그 취지에 맞게 행사되어야 한다"면서 "초유의 사태가 가져올 국민안전 공백 상태가 최소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장관은 "행정안전부는 국민께서 맡겨주신 업무를 흔들림 없이 수행할 것"이라면서 "헌법재판소 탄핵심판에 성실히 임해 빠른 시일 내에 행정안전부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회는 오늘 오후 본회의에서 이 장관 탄핵소추안을 무기명 표결에 부쳐 총 투표수 293표 중 찬성 179표, 반대 109표, 무효 5표로 가결해 헌법재판소로 넘겼습니다.

국무위원에 대한 탄핵소추가 이뤄진 것은 75년 헌정사에서 처음입니다.

===이하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입장문 전문===

■ 행정안전부 장관 이상민입니다.

■ 오늘 저에 대한 국회의 탄핵소추안 의결로 인해 국민께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 국민이 국회에 위임한 권한은 그 취지에 맞게 행사되어야 합니다. 초유의 사태가 가져올 국민안전 공백 상태가 최소화되기를 기대합니다.

■ 행정안전부는 국민께서 맡겨주신 업무를 흔들림 없이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 헌법재판소 탄핵심판에 성실히 임해 빠른 시일 내에 행정안전부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