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정은, 딸 주애와 공식석상 동행…오늘 열병식 예상

<앵커>

오늘(8일)은 북한의 인민군 창건기념일로 대규모 열병식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정은 총비서는 어제 인민군 장성들의 숙소를 찾았는데, 딸도 동행했습니다.

안정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의 딸 주애가 다시 공식석상에 등장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인민군 창건 75주년을 맞아, 김정은 총비서가 어제 "존경하는 자제분과 함께 인민군 장령들의 숙소를 축하방문"했다고 전했습니다.

중앙통신이 공개한 사진을 보면, 김 총비서의 부인 리설주와 딸 주애가 동행했는데, 주애는 검은색 정장에 구두를 신은 모습이었습니다.

북한에서 장령은 장성들을 지칭하는 말로, 군 지휘관 숙소에 딸 주애가 동행한 것입니다.

김정은 부부와 딸 주애는 기념연회에도 참석했는데, 주애는 김정은 부부의 사이에 앉아 인민군 장성들과 사진을 찍기도 했습니다.

연회장에서 걸을 때에도 김정은은 리설주와는 조금 떨어져 걸었지만, 딸 주애의 손을 꼭 잡고 걸었습니다.

김정은은 기념연회 연설에서 인민군이 혁명 1세대들의 혁명정신과 결사항전의 투지를 계승했다며 군을 치하했지만, 남한이나 미국을 향한 직접적인 메시지는 내놓지 않았습니다.

다만 김 총비서가 인민군 창건 75주년 기념일인 오늘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열릴 열병식에 참석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열병식에서 대남 대미 메시지가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영상편집 : 정성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