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35살 김선형의 '슬램덩크'…"영광의 시대는 지금"

<앵커>

요즘 애니메이션 '슬램덩크' 인기가 대단한데요. 어린 시절, 슬램덩크 만화를 보며 꿈을 키웠다는 농구 스타 김선형 선수는 35살의 나이에도 만화 같은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정찬 기자입니다.

<기자>

1988년생, 35살인 김선형은 최근 극장판 슬램덩크에 열광하는 3040세대입니다.

특히 90년대 슬램덩크 열풍 속에 꿈을 키워 농구 스타가 된 김선형에겐 더 특별한 추억입니다.

[김선형/SK나이츠 가드 : 중학교 1학년 때였던 것 같아요. (보고 나서) 농구에 대한 꿈이 더 확고해진. 저한테는 감명 깊게 읽었던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올스타전 휴식기 때 영화를 보고 어린 시절 열정을 다시 떠올렸고,

[김선형/SK나이츠 가드 : 와이프랑 같이 보는데 눈물을 조금 흘렸던 것 같습니다. 농구 선수로서 성장을 한 다음 프로가 돼서 영화로 나온걸 또 보니 감회가 새로웠고.]

후반기 첫 경기부터 슬램덩크 주인공처럼 날아올랐습니다.

정확히 1년 만에 화끈한 원 핸드 덩크를 터뜨린 뒤 특유의 '번개 세리머니'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말 가스공사전에선 시즌 최다인 47점을 폭발하며, 3차 연장 명승부를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오늘 진짜, 집념의 승리였다.]

철저한 자기관리로 신인 시절과 다름없는 몸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김선형은, 데뷔 후 최고인 평균 15.3득점에, 어시스트 1위로 생애 첫 도움왕을 노리고 있습니다.

SK의 창단 첫 2연패 도전을 이끌고 있는 김선형에게 슬램덩크 속 대사, '영광의 시대'를 물었습니다.

[김선형/SK나이츠 가드 : 저는 지금입니다. 리핏(2회 연속 우승)이 목표이기 때문에 이 영광의 시대를 계속 유지하고 싶습니다.]

(영상취재 : 장운석, 영상편집 : 남 일, CG : 박천웅·서승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