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얼굴 쑥 · 혀 날름…미 보호구역 카메라에 곰 '셀카' 수백 장 '찰칵'

미국 자연보호구역서 곰 '셀카' 수백장 찍혀 (사진=볼더산간녹지공원(Boulder Open Space and Mountain Parks)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미국 콜로라도주의 보호구역에 설치된 야생동물 관찰 카메라에 '셀카 장인' 곰이 나타나 사진 수백 장을 남겨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9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지 가디언과 미국 NBC, CNN 방송 등의 보도에 따르면 콜로라도주 볼더의 자연보호구역인 볼더산간녹지공원(Boulder Open Space and Mountain Parks) 직원들은 최근 공원 내 야생동물 관찰용 동작 감지 카메라를 살피다 깜짝 놀랐습니다.

여느 때와 달리 사진이 수백 장이나 찍혀있던 데다가 그 가운데 대부분이 흑곰 한 마리를 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사진 속의 곰은 셀카를 찍는 것처럼 카메라를 한껏 의식한 모습으로 정면을 바라보거나, 잘생긴 얼굴을 뽐내듯 비스듬히 옆을 쳐다보며 '최적의 각도'를 취하는 모습입니다.

혀를 날름 내밀거나 옆얼굴을 들이미는 등 표정도 구도도 다채롭습니다.

이 공원의 관찰 카메라는 보호구역에 서식하는 야생동물들의 생태를 살피기 위해 곳곳에 설치된 것으로 움직임이 있으면 영상을 남기고 사진을 캡처하도록 설정돼 있습니다.

공원 측은 코요테, 비버, 퓨마, 곰 등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찍히곤 하지만 보통은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고 무심하게 지나치는데 이 흑곰은 카메라에 완전히 사로잡혀 버린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자연보호구역서 곰 '셀카' 수백장 찍혀 (사진=볼더산간녹지공원(Boulder Open Space and Mountain Parks)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이날 모두 580장의 사진이 찍혔는데 이 중 400장이 곰의 '셀카'였습니다.

필립 예이츠 볼더산간녹지공원 대변인은 "곰이 야생동물 카메라 중 하나에 특별히 흥미를 보이면서 수백 장의 '셀카' 캡처를 남긴 것 같다"며 "사진을 보고 직원들은 웃음을 터뜨렸는데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볼더산간녹지공원(Boulder Open Space and Mountain Parks)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