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 서부, 또 총기 난사…편의점서 무차별 총격에 3명 사망

<앵커>

새해부터 미국 서부 지역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또 총격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워싱턴주의 한 편의점에서 무차별 총격 사건이 발생해 3명이 숨졌습니다.

이홍갑 기자입니다.

<기자>

현지시간 24일 새벽 3시 반쯤 미국 워싱턴주 야키마의 한 편의점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용의자 21살 저리드 해덕이 총기를 난사해 현장에서 3명이 숨졌습니다.

해덕은 편의점 안에서 총을 쏜 뒤 밖으로 나와 길을 가로지르며 사격을 이어갔고, 이를 피해 한 운전자가 승용차를 버리고 달아나자 해덕은 이 차를 훔쳐 타고 도주했습니다.

[맷 머리/야키마 경찰서장 : 무차별 총격으로 보입니다. 용의자와 피해자 간에는 어떤 갈등도 없었습니다. 편의점으로 들어와서 총을 난사했습니다.]

경찰은 보안 카메라 영상과 목격자 증언 등에 따라 시애틀에서 남동쪽으로 225㎞ 떨어진 한 주택을 중심으로 수색 작전을 진행했습니다.

경찰관들이 현장에 도착하자 총성이 들려왔고, 잠시 후 해덕이 부상을 입은 채 발견됐다고 AP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구급대원이 즉각 치료에 나섰지만 그는 현장에서 사망했습니다.

최근 미국 서부에서는 많은 사람이 죽고 다치는 총기 난사 사건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음력설 전날인 지난 21일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의 몬터레이 파크 댄스 교습소에서 아시아계 72살 노인이 무차별 총격을 벌여 최소 11명이 숨졌습니다.

지난 23일에는 샌프란시스코 남쪽에서 48㎞ 떨어진 도시 해프문베이의 외곽 농장 지역에서 60대 노동자가 총기를 난사해 모두 7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영상편집 : 정성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