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지 홍보 영상 출연한 뉴진스..SNS에 중국 누리꾼들 '비판'

한지 홍보 영상 출연한 뉴진스..SNS에 중국 누리꾼들 '비판'
걸그룹 뉴진스가 한지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영상에 출연한 데 대해 중국 누리꾼들이 비판 댓글을 잇따라 달고 있습니다.

뉴진스는 이달 6일 공개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2022 한지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사업' 홍보 영상에 출연해 우리 전통문화인 한지의 매력을 알렸습니다.

뉴진스 멤버들은 이 영상에서 한지의 역사와 함께 한지의 우수한 내구성과 기능성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또 안치용 한지장과 함께 한지를 직접 제작해보는 체험을 하기도 했습니다.

제지술이 아니라 한지에 초점을 맞춘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중국인으로 추정되는 누리꾼들은 뉴진스의 SNS에 몰려와 '종이를 처음 만든 나라는 중국'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제지술은 중국이 원조'라며 댓글을 다는 중국 누리꾼들 (사진=뉴진스 인스타그램 캡처, 연합뉴스)

한 누리꾼은 중국어로 "제지술은 중국에서 발명돼서 세계 각지로 퍼져나갔다"며 "한지는 완전히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썼습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중국어로 "왕희지가 있을 때 너희 파오차이국은 없었다"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왕희지는 해서·행서·초서의 서체를 완성한 중국 동진의 서예가입니다.

또 파오차이는 중국 쓰촨 지역 절임 식품으로, 중국은 김치를 파오차이로 표기해 한국을 비하해 표현한 걸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