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제2경인 방음터널 최초 발화 폐기물 트럭 업체 압수수색

경찰, 제2경인 방음터널 최초 발화 폐기물 트럭 업체 압수수색
지난달 29일 5명의 사망자를 포함해 46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경기 과천시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 화재를 수사 중인 경찰이 최초 발화원으로 지목된 화물차가 속한 폐기물 수거 업체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 화재 사고 수사본부는 어제(31일) 오전 10시 30분쯤부터 오후 3시 30분쯤까지 수사관 10여 명을 동원해 A 폐기물 수거 업체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압수수색은 이번 화재의 발화원인 5t 폐기물 운반용 트럭이 방음터널 내에서 불이 나게 된 원인을 규명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경찰은 A 업체의 안전보건일지 등 불이 난 차량과 관련한 각종 자료를 압수해 분석하고 있습니다.

차량 노후화로 인한 화재와 정비 미비로 인한 착화 가능성 등을 폭넓게 열어두고 조사할 방침입니다.

앞서 경찰은 지난달 30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소방당국 등과 함께 합동 현장 감식을 벌여 불이 난 트럭의 차량 배터리 전기배선 등 모두 3종의 잔해물을 수거해 분석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트럭 운전자 B 씨를 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로 입건하고 2차례 소환 조사를 했습니다.

이번 화재는 지난달 29일 낮 1시 49분 과천시 갈현동 제2경인고속도로 갈현고가교 방음터널을 지나던 5t 폐기물 운반용 트럭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면서 시작됐습니다.

불은 아크릴로 된 방음터널 벽으로 옮겨붙으면서 급속히 확산했고, 불은 2시간여 만인 오후 4시 12분 완전히 진압될 때까지 총 길이 830m 방음터널 가운데 600m 구간을 태웠습니다.

이로 인해 5명이 사망하고, 41명이 다쳤습니다.

부상자 중 3명은 중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