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 울어?ㅋㅋ"…승리에 취해 K팝 아이돌 조롱한 브라질 팬덤 논란

브라질 K팝 팬덤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전에서 브라질이 대한민국을 이기고 8강에 진출한 가운데, 일부 브라질 축구 팬들이 K팝 스타들을 조롱하며 승리를 즐기고 있어 논란입니다.

최근 SNS와 K팝 팬 커뮤니티 등에는 일부 브라질 축구 팬들의 만행으로 도배 됐습니다.

이들은 브라질이 4대 1로 승리한 것을 자랑하며 K팝 스타들이 함께 볼 수 있는 공간에 "7분 안에 골 먹은 기분이 어때?", "축구 결과 봤어?", "울고 있어서 글 안 올리는 거야?" 같은 글을 남기거나 브라질 국기로 댓글창을 도배하기도 했습니다.

브라질 K팝 팬덤
브라질 K팝 팬덤
브라질 K팝 팬덤
브라질 K팝 팬덤

이뿐만 아니라 특정 아이돌들 사진에 브라질 국가대표 유니폼과 국기를 합성하거나 인종차별적인 이미지를 올리며 조롱하기도 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를 응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 공간에서 일부 브라질 팬들의 만행을 접한 국내 팬들은 월드컵, 올림픽 등 전 세계적인 스포츠 대회가 있을 때마다 해외 팬들의 볼썽사나운 행동은 처음이 아니라는 듯 고통을 호소했습니다.

한 국내 누리꾼은 "장난이니까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말라고 하는데, 장난은 양쪽이 다 유머로 받아들일 수 있을 때를 말한다. 이 경우는 그냥 무례한 거다"라며 불편함을 표했습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케이팝 좋아한다면서 한국 아이돌 조롱하는 이유는 뭐야?", "놀리는 게 문화라는 이유로 선 넘네", "팬 맞아?" 등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 위버스·트위터 캡처, theKFA·하이라이트 트위터, 게티이미지)

(SBS 스브스타) 

(SBS연예뉴스 전민재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