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구 성서공단 포장지 인쇄공장 화재 완진…"분진 주의"

<앵커>

오늘(7일) 새벽에 대구 성서공단의 한 포장지 인쇄공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큰불이 났습니다. 공장 직원 3명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는데요. 불길은 잡혔습니다. 하지만 대구 시내 곳곳에 화재로 인한 분진이 날리면서 소방당국이 안전에 유의해 달라고 시민에게 당부했습니다.

홍승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시뻘건 불길이 공장 전체를 집어삼킵니다.

연기와 함께 폭발음도 쉴 새 없이 이어집니다.  

오늘 새벽 1시쯤 대구 달서구 성서공단의 한 종이 포장지 인쇄공장에서 큰불이 났습니다.

[꽤 가까이 화재가 나서 놀라서.. 한 10대에서 20대 이상은 지나간 것 같거든요?]

소방당국은 한때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인력 300여 명과 장비 110여 대를 투입해 신고 접수 10시간여 만에 불을 완전히 껐습니다.

이 불로 공장에 있던 직원 3명이 연기를 들이마셔 병원으로 옮겨졌고 불을 끄던 소방대원 2명도 가벼운 화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또 공단 내로 불이 번지면서 다른 7개 업체 공장에도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재로 인해 대구 시내 곳곳에 분진이 떨어졌다는 피해 신고도 잇따랐습니다.

소방당국은 분진이 바람을 타고 날아갈 수 있다며 지역 주민에게 안전에 유의해 달라는 안내문자를 발송했습니다.

경찰과 소방 등 관계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 규명과 피해 조사를 위해 모레 오전 합동감식을 벌일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