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문수, 어제 화물연대와 회동…'선 복귀 후 대화' 제안

김문수, 어제 화물연대와 회동…'선 복귀 후 대화' 제안
대통령 직속 노사정 대화 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의 김문수 위원장은 12일째 총파업 중인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에 '선 복귀 후 대화'를 제안했으나 거절당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5일) 서울 종로구 경사노위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자문단 회의에서 "어제 이봉주 화물연대 위원장 등과 만나 화물연대 측의 얘기를 들어볼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 위원장이 대화하고 싶대서 마련된 자리인데 저는 '선 복귀 후 대화'를 제시했다"며 "이 부분에 대해 이 위원장은 '그게 어렵다'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총파업에 돌입할 때 조합원 70%의 지지를 받았던 만큼, 총파업을 마치고 복귀할 때도 조합원 과반의 동의를 받아야 가능하기 때문에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김 위원장은 이 위원장이 국토교통부 장관이나 차관과 얘기할 자리를 주선해달라고 요청했고, 자신이 원희룡 국토부 장관과 통화했지만 '대화한다고 해서 더 내놓을 것도 없다'는 취지의 답만 돌아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국토부는 (화물연대와) 대화하기 어렵다고 보고 있다. (안전운임제를) 3년 연장하겠다고 했고 품목 확대는 사실상 어렵다는 상태"라며 "대화하는 것 자체가 오히려 분란의 소지가 있지 않겠느냐 생각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