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브라질전 앞두고 훈련…벤투호 '8강행 준비 끝!'

브라질전 앞두고 훈련…벤투호 '8강행 준비 끝!'
12년 만에 월드컵 16강 진출을 이룬 벤투호가 세계 최강 브라질과 일전을 대비한 처음이자 마지막 훈련으로 결의를 다졌습니다.

대표팀은 오늘(4일) 오후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공식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브라질전을 대비한 벤투호의 팀 훈련은 오늘 한 번뿐입니다.

대표팀은 우루과이전 다음날인 현지 시간 3일에는 훈련 없이 전체 선수단이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했습니다.

대표팀 관계자에 따르면 선수들은 개별적으로 휴식하면서 카타르에 와 있는 가족, 지인 등을 만나기도 했습니다.
손흥민, 황희찬 (사진=연합뉴스)

비록 훈련은 오늘 한 번뿐이었지만 태극전사들은 밝은 모습으로 브라질전을 준비했습니다.

오른쪽 종아리를 다쳐 포르투갈전에 결장한 중앙수비수 김민재를 제외하고 모든 선수가 팀 훈련에 정상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따로 훈련하는 김민재 (사진=연합뉴스)

김민재는 본격적인 훈련에 앞서 스트레칭 등 부상 방지 훈련은 동료들과 함께했지만, 이후에는 따로 자전거를 타며 회복에 집중했습니다.

미디어에 공개된 훈련 시간 끝 무렵에는 자전거에서 내려 가볍게 러닝을 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허벅지 뒤 근육 부상에서 회복이 더뎌 조별리그 1, 2차전은 뛰지 못했다가 포르투갈전 후반 교체 투입돼 16강 진출의 영웅이 된 황희찬도 오늘 훈련을 모두 소화하며 브라질전 출격 준비를 마쳤습니다.
'16강 진출' 브라질과 경기 준비하는 벤투 감독 (사진=연합뉴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우리 시간으로 모레 오전 4시 카타르 도하의 974 스타디움에서 브라질과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을 치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