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벤투호 상대' 브라질, 또 부상 악재…"제주스·텔리스 '아웃'"

'벤투호 상대' 브라질, 또 부상 악재…"제주스·텔리스 '아웃'"
▲ 브라질의 가브리에우 제주스

카타르 월드컵 16강에서 우리나라와 맞붙게 된 브라질 대표팀이 선수들의 줄부상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브라질 매체 글로부는 3일(이하 현지시간) "공격수 가브리에우 제주스(아스널)와 센터백 알렉스 텔리스(세비야)가 무릎 부상 때문에 남은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고 보도했습니다.

텔리스는 전날 카메룬과 G조 조별리그 3차전(브라질 0-1 패)에 선발 출전했으나 상대 선수와 충돌한 뒤 무릎 통증을 호소했고, 후반 초반 눈물을 흘리며 그라운드를 벗어났습니다.

제주스는 선발로 나서서 64분을 소화했는데, 역시 무릎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글로부는 두 선수 모두 한국과 16강은 물론 남은 경기도 치르기 어렵다고 전망했습니다.

매체는 "제주스는 아스널에서 뛸 때부터 통증을 느끼고 있었다. 회복에는 약 한 달이 걸릴 것으로 보여 남은 월드컵 경기 출전은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습니다.

이어 "텔리스는 상태가 더 좋지 않다. 아직은 아니지만 심한 경우 수술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브라질 축구협회는 아직 공식적으로 이들의 검사 결과를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2002 한일 월드컵 이후 20년 만의 정상 탈환에 도전하는 브라질은 조별리그 3경기를 치르면서 선수 5명이 부상으로 쓰러졌습니다.

주축인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가 세르비아와 1차전을 치르다 오른쪽 발목을 다쳐 이후 두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고, 다닐루와 알렉스 산드루(이상 유벤투스)도 각각 발목, 엉덩이 근육을 다쳐 카메룬전에 결장했습니다.

브라질은 한국 축구 대표팀과 한국시간으로 6일 오전 4시 도하 스타디움 974에서 16강전을 치릅니다.

네이마르가 이 경기에서 뛸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호드리구 라즈마르 브라질 대표팀 팀 닥터는 "네이마르와 산드루는 16강전까지 회복할 가능성이 있다. 아직 공을 가지고 훈련을 하지는 않았다. 3일 공을 가지고 훈련할 예정이며, 어떻게 소화하느냐에 따라 출전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닐루에 대해선 "3일부터 다른 선수들과 정상적으로 훈련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모든 게 괜찮다면, 다음 경기에 뛸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생각한다"고 긍정적인 답변을 내놨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