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청소년 성폭력 일삼은 육군 장교…발견된 성착취물만 1,000여 개

3년간 100여 명 상대 범행…결국 '구속'

[Pick] 청소년 성폭력 일삼은 육군 장교…발견된 성착취물만 1,000여 개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채팅 앱을 통해 어린 청소년들에게 접근해 3년간 성착취를 일삼은 현역 육군 장교가 구속됐습니다.

어제(1일) 경찰에 따르면 강원경찰청 군인범죄전담수사대는 최근 강원 지역 육군 모 사단 중위 A 씨(24)를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미성년자 의제강간 등 혐의로 구속했습니다.

A 씨는 2019년부터 올해 초까지 3년간 청소년 100여 명을 상대로 신체 노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도록 하고 이를 전송받는 등 성착취 범죄를 저지른 혐의를 받습니다.

채팅 앱을 통해 피해자들에게 접근해 사진을 보내주면 그 대가로 돈을 주며 호감을 산 뒤 점점 노출 수위가 높은 사진과 영상을 요구하는 수법으로 범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심지어 일부 피해자와는 실제로 만나 성폭행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올해 6월 피해자의 신고 이후 군사경찰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은 군인범죄전담수사대는 수사 결과 피해자가 100여 명에 달한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A 씨는 수사망이 좁혀오자 개인용 클라우드 계정을 삭제했으나 경찰은 A 씨의 휴대전화와 외장하드에서 성착취물 1,000여 개를 발견했습니다.

경찰은 조만간 사건을 검찰에 넘길 방침입니다.

(사진=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