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나전 김민재 출전 여부 변수…"누가 나서든 좋은 결과"

<앵커>

우리 대표팀 2차전도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내일(28일) 밤 가나전 승리를 기대하면서 카타르 도하 연결하겠습니다.

김영성 기자, 대표팀이 조금 전 훈련을 마치고 가나전 각오를 밝혔다고요?

<김영성 기자>

네, 우리 대표팀은 가나전을 앞두고 마지막 훈련을 했는데요, 종아리 부상 중인 김민재 선수가 팀 훈련에 합류하지 못해서 걱정입니다. 황희찬의 결장이 결정된 가운데, 김민재의 출전 여부에 대해서는 벤투 감독도 말을 아꼈습니다. 그래도 우리 선수들은 필승을 다짐하며 당당하게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김형열 기자입니다.

<김형열 기자>

가나와 경기에 앞선 대표팀의 마지막 훈련에는 기대감과 긴장감이 교차했습니다.

손흥민은 동료들을 향해 박수를 보내고 격려하며 훈련장 분위기를 주도했습니다.

허벅지 부상으로 우루과이전에 빠졌던 황희찬은 팀 훈련을 소화했고, '수비의 핵' 김민재는 지난 우루과이전에서 종아리를 다친 뒤 처음 훈련장에 나왔지만, 자전거만 타며 재활을 하고 팀 훈련에 합류하지 못해 우려를 키웠습니다.

김민재가 나서지 못하면 백업 중앙수비수인 조유민이나 권경원이 나서야 하는 상황입니다.

벤투 감독은 황희찬은 결장한다고 밝혔고, 김민재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습니다.

[벤투/축구 대표팀 감독 : 황희찬 선수는 내일 출전을 못하고, 김민재 선수 출전 여부는 내일 결정하겠습니다. 김민재 선수는 오늘 회복 중입니다.]

[황인범/축구 대표팀 미드필더 : 누가 경기에 나서게 되든 팀적으로 준비할 부분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어서 좋은 결과,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FIFA 랭킹 61위의 가나를 16강으로 가기 위한 필승 상대로 꼽고 있습니다.

지난 2002년부터 지난 대회까지 1차전에서 선전한 뒤 2차전에서는 고전했던 징크스를 털기 위해 철저하게 가나를 분석하고 맞춤 전술을 준비했습니다.

[손흥민/축구 대표팀 주장 : 저희가 어느 팀을 얕보고 이럴 여유는 아닌 것 같아요. 이때까지 배웠던 교훈들을 (바탕으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았으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모든 준비는 끝났고 선수들도 자신감에 차 있습니다.

다만, 김민재의 출전 여부는 여전히 큰 변수로 남아 있습니다.

(영상취재 : 이병주, 영상편집 : 소지혜, CG : 김정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