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보고서 삭제 관여' 조사 앞둔 정보계장 숨진 채 발견

'거짓 해명' 용산구청장 출국 금지

<앵커>

용산경찰서 전 정보계장이 오늘(11일)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대기발령 상태에서 특별수사본부 조사를 앞두고 있었습니다. 또 참사 당일 행적을 놓고 거짓 해명 논란을 빚은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출국금지됐습니다.

이 내용은 김보미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용산경찰서 전 정보계장 A 경감이 서울 강북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건 오늘 낮 12시45분쯤입니다.

A 경감은 핼러윈 인파 위험을 담은 용산경찰서 정보보고서를 참사 뒤 삭제하고 보고서 작성자인 부하직원을 회유하는 데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았습니다.

경찰청 감찰 조사를 이미 받은 A 경감은 아직 소환통보를 받진 않았지만 특별수사본부 조사를 앞두고 있었습니다.

지난 6일 특수본에 입건된 뒤 대기발령 상태였던 A 경감은 어제 동료 직원들과의 전화통화에서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수본은 사망한 A 경감에 대해 '공소권 없음'으로 처분할 예정입니다.

어제까지 용산서 소속 정보관들을 조사한 특수본은 박성민 서울경찰청 정보외사부장과 A 경감 상급자였던 용산서 전 정보과장을 조만간 소환할 방침입니다.

박 부장은 용산서를 포함한 일선 경찰서 정보과장들이 모여 있는 메신저 대화방에서 "감찰과 압수수색에 대비해 정보보고서를 규정대로 삭제하라"고 지시한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

용산구청을 상대로 한 수사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틀째 용산구청 직원들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특수본은 박희영 용산구청장을 출국금지했습니다.

특수본은 앞서 출국금지된 해밀톤 호텔 대표이사와 용산구청 유착 의혹도 들여다보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영상취재 : 이상학, 영상편집 : 박기덕)

▶ 경찰 통제선 사라진 그 골목…시민들 먼발치서 애도
▶ 손 떨던 소방서장 "참사 못 막아 통탄…책임지겠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