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통제선 사라진 그 골목…시민들 먼발치서 애도

<앵커>

이태원에서 사고가 일어나고 이제 2주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희생자가 오늘(11일) 1명 더 늘어서 사망자는 157명입니다. 참사 현장에 사람들 출입을 막기 위해서 쳐놨던 경찰 통제선은 오늘 오후 사라졌습니다. 이태원에 저희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하정연 기자, 그곳은 여전히 무거운 분위기가 느껴지는데, 준비한 소식 전해주시죠.

<기자>

네, 참사가 발생한 직후부터 이 골목길에 경찰 통제선이 쳐져 있었죠.

지금은 제 뒤로 보시는 것처럼 통제선이 모두 철거됐습니다.

이태원 참사 현장

오늘 오후부터 이 길로 통행이 가능해진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 시민은 골목길에 선뜻 들어서지 못했고, 주변을 서성이며 먼발치서 바라보면서 애도하는 분위기입니다.

시민들 이야기 들어보시죠.

[김용석/경기 시흥시 : 20대, 30대 애들 셋을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안타까워서 왔어요. 용기를 내서 한번 왔는데 오늘 오후에 이제 여길 열고 개방한다고 해서 못 지나갔죠, 아직까지.]

[김숙인/서울 서초구 : 열 명 남짓 되는 학생들이랑 교사들이랑 같이 왔어요. 아직 가서 보지는 못할 거 같아요. 차마 가보지는 못하고 그냥 역 주변에서 추모에 참여했습니다.]

경찰 통제선 철거에 앞서 오늘 오전부터 경찰관들이 투입돼 이곳 현장 일대를 정리하는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수거할 유류품이 있는지 마지막까지 확인하고, 청소와 방역 작업을 진행한 겁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장 감식 일정 등이 마무리되면서 통제를 해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태원 일대 상점과 가게 가운데 일부가 영업을 재개했지만, 이곳은 여전히 한산한 분위기입니다.

이태원역 앞에 마련된 추모 공간에는 오늘도 떠나간 이들을 애도하는 국화꽃과 메시지가 쌓였습니다.

오늘 이번 참사 희생자가 1명 더 늘면서 사망자는 모두 157명이 됐습니다.

(영상취재 : 김승태, 영상편집 : 박춘배)

▶ 손 떨던 소방서장 "참사 못 막아 통탄…책임지겠다"
▶ '보고서 삭제 관여' 조사 앞둔 정보계장 숨진 채 발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