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 중 100% 전원공급"…서비스 완전 복구는 언제?

<앵커>

카카오 서비스 장애가 닷새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직도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오늘(19일) 중으로 데이터센터의 전력 복구 작업이 완료될 걸로 보이지만 서비스가 언제 완전히 정상화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김혜민 기자입니다.

<기자>

전체 서비스 가운데 카카오페이와 카카오T, 카카오웹툰 등 12개는 복구가 끝났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완벽하게 정상화되지는 못했습니다.

대화 내용을 자동 보관해주는 카카오톡 '톡채널'과 '톡서랍' 등은 아직 복구 중입니다.

다음 메일은 오늘 오전 6시 이후 주요 기능이 복구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측은 데이터센터 전력 복구가 완료돼야 서비스 정상화가 더 빨라질 수 있다고 밝혔는데, 현재 95% 수준까지 완료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SK C&C는 오늘까지 데이터센터 전력을 100% 복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지하 3층 전기실 화재로 훼손된 전력 공급 장치들은 그동안 자재 수급 문제로 복구에 속도가 나지 않다가, 어제 자재가 모두 교체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데이터센터 서버 3만 2천 대 가운데 복구가 지체되고 있는 9천 대에도 전력 공급이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다만 카카오 측은 데이터센터 서버 복구 작업이 끝나더라도 서비스 복구가 완료되는 시점은 아직 특정할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