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화현장] "나의 추억과 꿈을 팔아요"…영화 '거래완료'

[FunFun 문화현장]

<앵커>

문화현장, 매주 목요일에는 개봉 영화을 소개합니다.

이주형 기자입니다.

<기자>

[거래완료 / 감독 : 조경호 / 주연 : 전석호, 태민호, 최예빈, 이규현]

'거래완료'는 중고거래 앱을 이용해 자신만의 사연이 담긴 옷, 기타, 책 등을 사고파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다섯 개의 중고거래품에 담긴 다섯 개의 사연이 스치듯 만나기도 하고 가족관계로 얽히기도 하면서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따뜻한 영화입니다.

독립영화지만 알만한 중견배우와 신인배우들이 서로의 에너지로 영화를 채웁니다.

[전석호/'거래완료' 주연 : 대단한 걸 거래하는 건 아니지만 누군가는 거기에 추억이 있고 누군가는 역사가 있고 또 누군가는 꿈이 있었고 했던 것들을 거래한다는 것 자체가 되게 매력적이었던 것 같아요. 모든 캐릭터들이.] 

지난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부문 장편 감독상 등 3관왕에 오른 바 있습니다.

---

['극장판 검정고무신 : 즐거운 나의 집' / 감독 : 송정을, 송요한 / 주연 : 박지윤, 오인실]

'극장판 검정고무신: 즐거운 나의 집'은 1990년대 초반 시작해 2000년대 중반까지 만화잡지에 연재됐던 '검정고무신'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1960년대 한국사회의 삶과 풍경을 담은 '검정고무신'의 두 번째 극장판 영화로 주인공인 기철이 수업료를 다 써버리고 난생처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담았습니다.

---

[은하철도999 / 감독 :린 타로]

애니메이션 영화 최초로 일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던 추억의 '은하철도999'가 국내 처음으로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돌아왔습니다.

기계 몸을 사서 영생을 누리는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기계 백작에게 엄마를 잃고 고아가 된 소년 테츠로가 엄마와 닮은 여인 메텔을 만나 우주를 모험하는 이야기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