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인생 목표=부모 호강' 박수홍 "모친과 관계 회복 원한다"

[Pick] '인생 목표=부모 호강' 박수홍 "모친과 관계 회복 원한다"

박수홍 측 "박수홍이 가장 원하는 건 모친과의 관계 회복"

 
수십 년간 자신의 출연료 등을 횡령한 혐의로 친형을 고소한 방송인 박수홍(52)이 검찰 대질조사 직전 부친으로부터 폭언과 폭행을 당한 가운데, 모친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5일 박수홍 법률대리인 노종언 변호사는 "박수홍이 가장 원하는 것은 어머니와의 관계 회복"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다만 친형에 대해서는 감정의 골이 깊은 만큼 피해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노 변호사는 현재 박수홍의 상태에 대해 전보다 조금 나아진 상태라고 전하면서 "다만 아버지로부터 입에 담지못할 욕설과 폭행을 당했다는 것에 대해 정신적으로 흉터가 남아있는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박수홍 "내 인생 목표는 부모 호강"


한편, 부친의 폭언과 폭행으로 병원에 실려간 박수홍이 과거 한 예능방송에서 한 말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

박수홍은 지난 2016년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서 부모님에 대한 지극한 효심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박수홍, 과거 한 예능 방송서 "내 평생 소원은 부모 호강"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 화면 캡쳐)
지난 2016년 박수홍은 한 예능에 출연해 "내 평생 소원은 부모 호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 캡쳐)

박수홍은 부친의 사업 실패 이후 어려웠던 가정 환경을 언급하며 "당시 어머니가 미용실을 하셨는데 손님이 들어오실까 봐 밥을 물에 말아 드시고 계셨다. 당시 사춘기였는데 그 모습을 보고 어떻게 반항을 하겠나. 꿈도 못 꿨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가난에서 부모님을 어떻게든 벗어나게 해드리고 싶었다. 내 인생의 목표이자 평생소원은 부모의 호강"이라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아들 박수홍의 고백에 어머니는 눈물을 흘리며 "그때 정말 힘들었다. 저녁이면 수홍이가 나를 데리러 와서는 '엄마, 조금만 참으세요'라고 위로했다"고 말했습니다.
 

박수홍 부친 "큰아들에 내가 횡령 사주"…친족상도례 악용 의혹


지난 4일 검찰 대질조사 전 아들 박수홍을 폭행한 부친은 큰아들이 아닌 자신이 횡령을 사주했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수홍 부친은 자신이 직접 박수홍의 개인 통장과 자산을 관리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박수홍 개인 명의 통장과 관련한 인터넷 뱅킹 등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른다는 점, 계과 개설 및 해지 서명의 필체도 친형 부부의 필체인 점 등을 종합해 보았을 때 부친의 주장이 쉽게 받아들여지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왼) 지난 4일 검찰 대질조사 전 친부에게 폭언과 폭행을 당한 충격으로 병원에 이송되는 박수홍. (오) 같은 날, 검찰에 출석하는 박수홍의 친부. (사진=SBS 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이에 일각에서는 박수홍의 부친이 큰아들의 처벌을 막기 위해 횡령 혐의를 자신에게 돌려 '친족상도례'를 악용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친족상도례'란 4촌 이내 인척이나 배우자 간에 일어난 절도·사기·횡령 등 재산범죄형을 면제하는 특례조항을 말합니다.

친족상도례에 따르면 부친이 박수홍의 돈을 횡령했다 하더라도 처벌을 받지 않게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