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30만 뷰 영상 속 한마디에…애플 구매 담당 부사장 사임

토니 블레빈스 (사진=대니얼 맥 인스타그램 캡처, 연합뉴스)

애플의 구매 담당 부사장인 토니 블레빈스가 사임한다고 블룸버그통신 등이 29일(현지 시간)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블레빈스의 정확한 사임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달 초 중국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TikTok)에 올라온 영상이 발단이 됐습니다.

이달 5일 공개된 이 영상에서 블레빈스는 틱톡과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인 대니얼 맥이 비싼 자동차 소유자들에게 직업을 묻는 시리즈 일부로 등장했습니다.

블레빈스는 수억 원대에 달하는 스포츠카인 메르세데스-벤츠 SLR 맥라렌을 주차하던 중 맥으로부터 "직업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는 "나는 비싼 차도 있고 골프도 치고 가슴 큰 여자들을 만진다"며 "그래도 주말과 휴일에는 쉰다"고 농담을 했습니다.

이 영상은 지난달 미 캘리포니아주 페블비치에서 열린 자동차쇼에서 촬영된 것으로 블레빈스가 한 말은 1981년 영화 '아더'의 한 구절을 인용한 것이었습니다.

이 영상은 인스타그램에서 4만 건 이상의 '좋아요'를 받고 틱톡에서 13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영상이 알려진 뒤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블룸버그는 팀쿡 최고경영자(CEO) 등 경영진들이 공개적으로 노동력의 다양성과 여성의 권한을 옹호해왔다는 점에서 틱톡 영상의 블레빈스 발언에 대해 일각에서 분노를 표시했다고 전했습니다.

블레빈스는 통신에 "저의 잘못된 유머 시도로 기분이 상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2000년 애플에 입사한 그는 약 100명으로 구성된 부사장 그룹에 속하지만, 팀쿡 등 최고 책임자에게 보고하는 약 30명 중 한 명으로 꼽힙니다.

애플의 비용 절감에 기여를 해온 인물로 전해집니다.

(사진=대니얼 맥 인스타그램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