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부 '상습침수지역' 반지하 매입…지상 주택으로 신축

[경제 365]

정부가 침수 우려가 큰 반지하 주택을 매입해 지상 주택으로 신축하고, 반지하 임대주택 거주자의 지상 이전을 지원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이 신축 매입약정 방식으로 사들이는 주택은 일단 철거하고 필로티 구조 주택으로 신축해 침수 위험이 없는 임대주택으로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상습침수지역에 있는 반지하 공공임대주택의 입주자에게는 넓은 평형, 건축 연령이 낮은 지상 주택으로 이주를 제안하고 이사비용 등 초기 정착 자금도 지원합니다.

---

인구 고령화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해 사망자 수가 관련 통계 작성이 시작된 1983년 이후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통계청은 지난해 사망자 수는 31만 7천680명으로 1년 전보다 1만 2천732명, 4.2%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80세 이상 사망자가 지난해 처음으로 전체 사망자의 50%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코로나19에 따른 사망자는 모두 5천30명으로 확산 첫해인 2020년과 비교하면 5배를 웃도는 수준으로 늘었습니다.

---

시중에 유통 중인 요구르트 제품의 당류나 지방 함량 등이 제품별로 차이가 있어 구매 시 영양성분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의 요구르트 제품 24개를 조사한 결과 제품별 100그램당 당류 함량의 경우 가장 적은 제품과 많은 제품은 최대 3배까지 차이가 났습니다.

제품별로 지방과 단백질 함유량도 달랐는데, 그릭 요구르트가 마시는 요구르트보다 평균 지방과 단백질 함유량이 각각 20배, 5배 더 많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