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7명 사망 · 1명 중상

<앵커>

오늘(26일) 아침 대전에 있는 쇼핑 매장 현대아웃렛에서 큰불이 났습니다. 지하 1층에서 시작된 불은 7시간 만에 꺼졌는데, 모두 7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습니다.

유덕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시꺼먼 연기가 연면적 13만 제곱미터에 가까운 대형 아웃렛 건물을 집어삼켰습니다.

오늘 아침 7시 45분쯤, 대전시 유성구 용산동의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지하주차장 1층 하역장에서 불이 났습니다.

[목격자 : 시간이 갈수록 검은색 짙은 연기가 계속 솟구쳐 올라서, 너무 당황스러워가지고….]

매장 영업 시작 2시간 30분 전이라 손님들은 없었지만, 지하 1층에서는 방재실 직원 등 8명이 근무 중이었습니다.

소방당국은 이들의 위치를 추적해 9시간 가까이 수색 구조 활동을 벌였지만,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남성 1명을 포함해 여성 1명과 남성 6명 등 모두 7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방재실에서 발견된 40대 직원 1명만 생존했습니다.

[이승한/대전 대전유성소방서 현장대응단장 : 이 방재실 직원분이 화재를 처음 인지를 하고 최대한 이 건물 안에 있는 분들을 대피시키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신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방송과 CCTV를 보면서 대피 유도를..]

불길은 화재 발생 7시간 만인 오늘 오후 3시쯤에야 완전히 잡혔습니다.

아웃렛 바로 옆 호텔에서는 투숙객과 종사자 등 110명이 안내방송에 따라 모두 안전하게 긴급 대피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 정지선 회장은 불이 꺼지고 1시간 뒤쯤인 오후 4시, 화재 현장을 찾아 사과했습니다.

[정지선/현대백화점그룹 회장 : (오늘 화재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분들과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와 사죄 말씀 올립니다.]

이번 화재와 관련해 고용노동부는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 조사에 나섰고, 대전경찰청은 이번 사건의 중대성과 피해 규모를 고려해 수사본부를 설치했습니다.

(영상취재 : 최호준·김민철, 영상편집 : 윤태호, CG : 제갈찬, 화면제공 : 소방청·시청자 제보)

▶ 지하주차장서 시작된 불…'불쏘시개'가 된 야적장 상자들
▶ 피해자 대부분 하청 · 용역 직원들…내일 오전 합동 감식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