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천가족공원 3년 만에 추석 연휴 기간 성묘 개방

<앵커>

명절 연휴 기간 수십만 명이 찾는 인천 가족공원이 올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개방됩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최근 명절 때마다 임시 폐쇄돼 왔는데 3년 만에 대면 성묘가 가능해졌습니다.

김호선 기자입니다.

<기자>

인천가족공원은 명절 연휴에 약 35만 명의 성묘객이 찾는 전국 최대 규모의 도심 내 추모 시설입니다.

재작년부터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설과 추석 명절 기간 동안에는 임시 폐쇄돼 대면 성묘가 불가능했습니다.

그러나 다가오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에는 인천가족공원에서 성묘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인천시는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 가족공원을 개방하기로 하고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추석 당일인 10일 토요일에는 인천가족공원의 차량 진입이 전면 통제되고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해 실내 음식물 취식을 금지하고 셔틀버스 내 초과인원 탑승 금지 등 방역관리에 특히 신경 쓸 계획이라고 인천시는 밝혔습니다.

지난 명절 기간 인천가족공원을 임시 폐쇄하는 대신 제공했던 온라인 성묘 서비스는 이번 추석에도 계속 이어집니다.

[남미정/인천시 노인정책과 장사문화팀장 : 이번 추석 연휴 대면 성묘는 재개하지만 추석 연휴기간 동안 가족공원 내 혼잡과 코로나19 재확산 등이 예상되는 만큼 온라인 성묘와 사전성묘를 적극 이용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추석 연휴 4일 동안 인천가족공원은 개방시간을 오전 6시로 앞당겨 운영됩니다.

---

인천시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이 창단했습니다.

육상팀은 공개 채용을 통해 선발된 감독 1명과 선수 2명 등 경기인 3명으로 이뤄졌습니다.

인천시청 소속 장애인 실업팀이 창단된 것은 재작년 사격팀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