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소녀시대 효연, 5년 만 완전체 공연에 '울컥'…"너무 행복한 밤"

SM타운 소녀시대 효연 눈물
그룹 소녀시대 멤버 효연이 무대에서 감동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지난 20일 소녀시대는 경기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2 : 에스엠씨유 익스프레스 @휴먼 시티_수원(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 @HUMAN CITY_SUWON)' 무대에 올랐습니다.

이날 소녀시대는 2017년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SM타운 라이브' 공연 이후 약 5년 만에 완전체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효연은 최근 발매한 소녀시대 정규 7집 타이틀곡 'FOREVER 1'(포에버 원) 무대를 선보이다 노래가 끝나갈 즈음부터 울먹이기 시작했습니다.
SM타운 소녀시대 효연 눈물

특히 효연이 울먹이는 표정으로 이번 소녀시대 포인트 안무 중 하나인 '머슬퀸'(근육 자랑하는 포즈)을 하는 모습과, 마지막 엔딩 포즈에서 혼자 눈물이 그렁그렁 맺힌 모습이 현장 전광판에 잡히면서 관객들의 큰 박수가 이어졌습니다.

울먹이는 효연을 본 소녀시대 멤버들은 안무 동선이 겹칠 때 환한 미소를 짓거나 등을 쓰다듬어 주는 등 효연이 무대를 잘 마칠 수 있도록 격려했습니다.
SM타운 소녀시대 효연 눈물

무대가 끝나자 효연은 참았던 눈물을 터뜨렸고, 멤버들은 하나 둘 효연의 옆으로 모여 눈물을 닦아주며 감동을 더했습니다.

멤버들의 위로를 받은 효연은 눈물을 흘린 게 민망한지 "너무 재밌어서 눈물이 나. 이제 (관객들께) 인사할까요?" 하더니 "너무 행복한 밤이네요! 안녕하세요 효연입니다!"하며 밝게 인사했습니다.

효연의 모습을 본 누리꾼들은 "효연이 무대 도중 우는 모습을 보다니. 진짜 여러모로 대단한 15주년이다", "나도 눈물 난다. 앞으로도 소녀시대 응원해", "와중에 춤은 또 완벽하게 잘 춘다. 역시 소녀시대"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SM타운 소녀시대 효연 눈물

데뷔 15주년을 맞은 소녀시대는 지난 5일 정규 7집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일주일간의 완전체 음악방송 활동을 끝으로 소녀시대 멤버들은 다시 각자의 자리에서 활약할 예정입니다.

(사진= 유튜브 'DaftTaengk_K', 트위터 캡처, SM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SBS연예뉴스 전민재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