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의힘 윤리위 "모욕 · 계파 갈등 조장, 엄정 심의"…이준석 "푸하하하"

국민의힘 윤리위 "모욕 · 계파 갈등 조장, 엄정 심의"…이준석 "푸하하하"
국민의힘 중앙당 윤리위원회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당원 누구든 정치적 입장을 밝히는 데 있어 당의 위신 훼손·타인 모욕 및 명예훼손·계파 갈등 조장 등 당원으로서 품위유지를 위반하고 반복하면 예외없이 그 어느 때보다도 엄정하게 관련 사안을 심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윤리위는 입장문을 내고 "당헌 및 당규에 따라 당의 윤리의식을 강화하고 기강 유지·기풍 진작을 위해 윤리위는 주어진 권한을 보다 엄중하게 행사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윤리위 징계 후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당내 갈등이 극단으로 치닫는 데 대해 윤리위가 경고를 보낸 것으로 해석됩니다.

윤리위는 "당내 정치적 자중지란이 지속되는 것은 더이상 방치되어선 안 된다"며 "국민의힘이 국민과 당원의 신뢰를 회복하는 첩경은 현재의 정치적 위기에 대해 누구의 책임을 묻기 이전에, 위기 극복을 위해 끊임없이 성찰하는 집권여당의 정상적인 모습을 되찾는 것"이라고 적었습니다.

당 안팎에선 최근 비대위 효력정지 가처분 결정을 앞두고 방송 출연 등 장외 여론전을 이어가고 있는 이 전 대표 등을 겨냥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습니다.

윤리위 출석에 앞서 입장 밝히는 이준석 (사진=연합뉴스)

이 전 대표는 비대위 전환 전후로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 그룹을 연일 저격하고 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윤리위 입장문에 대한 의견을 묻는 SBS 기자에게 "윤리위 입장문에 대한 내 워딩은 '푸하하하'"라고 답장을 보내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