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중부 또 많은 비…내일까지 수도권 최대 150mm↑

<앵커>

이번 주말도 비 소식이 있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수도권과 충청 북부에는 내일(14일)까지 최고 150mm의 많은 비가 올 걸로 예상됩니다. 특히 강한 비가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집중될 걸로 보이는데요. 비 소식이 계속 이어지는 만큼 날씨와 교통 정보 참고해 피해 없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먼저 자세한 날씨 소식, 임은진 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캐스터>

주말인 오늘 또다시 중부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내일은 중부와 경북에 비가 내리겠고 광복절인 월요일에도 수도권과 영서에 비 소식이 있는데요.

먼저 오늘은 오늘 오전 중부와 호남부터 비가 시작되겠고 낮이 되면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내일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은 수도권과 충청 북부에 150mm 이상으로 가장 많겠고 강원 영서에도 120mm의 많은 비가 예상되는데요.

특히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전 사이 중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30~50mm로 매우 강한 비가 집중될 것으로 보여 각별히 주의해 주셔야겠습니다.

한편 비의 양이 적은 남부 지역은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도 무덥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 서울은 27도에 머물겠지만 대구와 창원은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휴일 이후에도 화요일 또다시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임은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