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그대로 갇혔던 야영객 90여 명…아슬아슬 '필사의 구조'

<앵커>

강원 지역에서는 계곡이나 강으로 휴가를 떠났던 시민들이 집중호우로 곳곳에서 고립되기도 했습니다. 갑자기 불어난 물 때문에 하루나 이틀 정도 고립된 채 버텨야 했습니다.

조재근 기자가 현장 다녀왔습니다.

<기자>

불어난 하천 물에 다리가 완전히 잠겨 모습을 감췄습니다.

거센 흙탕물 건너편으로는 야영객들이 걱정스럽게 구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을 전후해 강릉의 한 야영장을 찾았던 야영객 90여 명이 불어난 물에 이틀째 고립됐습니다.

119 구조대가 도착했지만 30대가 넘는 승용차를 강 건너로 옮길 수 없는 상황.

상류의 댐 방류를 중단시키고 굴착기로 막힌 물길을 뚫어내자 조금씩 수위가 줄어듭니다.

소방대원들이 직접 물 깊이를 확인하고 구조차가 먼저 하천을 건너 안전을 확인한 뒤에야 차와 사람이 무사히 다리를 건너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구조를 요청한 지 꼬박 하루 만입니다.

[고립 야영객 : (언제 나오시려고 했어요?) 어제 그저께요. (이틀 동안 못 나오신 거네요?) 예. 직장 다니는데 갑작스럽게 이렇게 와 가지고 못 나와서….]

[마을주민 : 얘기하는 대로 좀 따라주면 좋은데 어차피 그 사람들도 다 모처럼 한 번 휴가를 내서 이렇게 오면서… 좀처럼 나가려고 안 하지.]

로프에 매달린 관광객이 넘실대는 계곡물 위로 아슬아슬하게 건너옵니다.

이 계곡에서는 일가족을 포함해 9명이 불어난 물에 하루 동안 고립됐다가 구조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