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싸이, 호우 피해 이재민 구호활동 지원 1억 원 쾌척

싸이, 호우 피해 이재민 구호활동 지원 1억 원 쾌척
가수 싸이가 호우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써달라며 1억원을 기부했다.

11일 대한적십자사는 싸이가 중부지방 집중호우 피해지역 이재민 구호활동 지원을 위해 성금 1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싸이가 전달한 성금은 집중호우 피해가 발생한 서울, 경기, 인천 등 지역 적십자 지사를 통해 이재민 긴급구호활동에 사용된다.

싸이는 적십자사를 통해 "갑작스러운 폭우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웃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피해지역 복구 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부하게 되었다"라며,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싸이가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위해 선행을 펼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싸이는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019년 강원도 산불, 2017년 포항 지진 등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기부를 실천해왔으며, 어린이 환우를 위한 심리치료실 운영 기부금 전달과 공연을 통한 재능기부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꾸준한 선행을 펼치고 있다.

적십자사는 "가수 싸이의 따뜻한 나눔 실천에 감사하고,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폭우가 시작된 지난 8일부터 본사를 비롯한 서울, 경기, 인천지사 내 긴급재난구호대책본부를 운영하고 각 지역 지사 직원과 봉사원을 피해 현장에 파견하여 대피 주민에 대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