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러시아, 중부 유럽 3개국에 석유 공급 재개…중단 6일 만

러시아 국영 송유관회사 트란스네프트는 우크라이나를 거쳐 헝가리, 슬로바키아, 체코로 향하는 드루즈바 송유관을 통한 석유 공급이 현지시간 10일 오후 재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란스네프트는 우크라이나 측 석유 전송업체인 우크르트란스타프나가 전송료를 지급받은 것을 확인했다면서 이같이 예고했습니다.

이는 헝가리와 슬로바키아 측 구매 업체인 MOL과 슬로브나프트가 전송료를 내겠다고 제안했고, 트란스네프트와 우크르트란스나프타가 이를 수용한 데 따른 것입니다.

이로써 지난 4일 이후 러시아산 석유 공급이 끊어진 중부 유럽 3개국은 6일 만에 석유를 다시 공급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전날 트란스네프트는 우크라이나 측 석유 전송업체인 우크르트란스나프타가 지난 4일 오전부터 중부 유럽 3개국으로 향하는 석유 공급을 끊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일은 우크르트란스나프타에 지급한 전송료가 반환된 데 따른 것이라며 유럽연합 제재에 책임을 돌렸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독일에 연결되는 가스관 '노르트 스트림-1'을 통한 가스 공급을 대폭 줄인 데 이어 석유 공급까지 일부 차단되면서 유럽발 에너지 위기가 더욱 커질 것이라는 우려가 나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