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기 사람 있어요"…한밤 폭우에 반지하 발달장애 가족 참변

"여기 사람 있어요"…한밤 폭우에 반지하 발달장애 가족 참변
간밤 폭우로 관악구 신림동 반지하 주택에 살던 발달장애 가족이 침수로 고립돼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오늘(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오늘 0시 26분 신림동 한 주택 반지하에서 40대 여성과 그 여동생 A씨, A씨의 10대 딸이 사망한 채 차례로 발견됐습니다.

A씨는 어제 빗물이 들이닥치자 지인에게 침수 신고를 해달라고 요청했고, 지인이 어제 오후 9시쯤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주택 내에 폭우로 물이 많이 들어차 있어 배수 작업이 필요하다고 보고 소방에 공동 대응을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배수 작업 이후 이들 가족을 발견했을 때는 이미 숨진 상태였습니다.

이들은 자매의 모친과 함께 4명이 거주하고 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모친은 병원 진료를 위해 사고가 벌어진 당시 집을 비웠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씨의 언니는 발달장애가 있었다고 인근 주민들이 전했습니다.

경찰은 이들에 대한 의사 검안 이후 부검 여부를 판단할 예정입니다.

같은 건물 옆집 주민은 당시 상황에 대해 "도로에 물이 허벅지까지 차면서 반지하 현관은 이미 문을 열 수 없는 상황이었다"며 "방범창이 있는 창문이 유일한 탈출구였는데 성인 남성 2명이 이중 방범창을 뜯어내고자 했지만 몇 초 만에 물이 차올랐다"고 설명했습니다.

같은 건물에 사는 박 모 씨는 "전날 오후 9시쯤 물이 차올라 계속 119에 전화했지만 대기음이 들리고 통화 연결이 되지 않았다"며 "또 도로에 물이 허리까지 차 소방차가 들어올 수도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밤 11시, 12시쯤 물이 빠지기 시작했고 소방이 와서 장비로 방범창을 뜯어서 수습했다"고 했습니다.

어제 기록적인 집중호우가 내린 데다 오늘 오전까지 비가 내려 배수 작업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사고가 벌어진 골목에 있는 대부분의 건물 지하에서 호스를 연결해 물을 빼냈습니다.

골목 인근 편의점도 침수 피해로 어제 오후 8시부터 정전돼 냉동고 등이 작동되지 않고 있습니다.

소방 관계자는 "밤 12시부터 계속 물을 빼고 있는데 오늘 내내 해야 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