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음주 운전 파문' 김민석, 자격정지 1년 6개월

<앵커>

진천선수촌에서 음주운전 사고를 내 물의를 빚은 스피드스케이팅 김민석 선수가 자격정지 1년 6개월의 징계를 받았습니다.

하성룡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선수촌 외부 식당에서 술을 마신 뒤 음주운전 사고까지 낸 김민석과 정재원 등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4명이 스포츠공정위원회에 출석하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정재원/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 이런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 드려서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미 빙상연맹에서 해당 선수 4명과 관리 책임이 있는 김진수 대표팀 감독까지 자격을 정지한 가운데 선수들은 공정위에 출석해 음주와 음주운전 혐의를 모두 인정했습니다.

[김민석/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 정말 뼈저리게 죄송스럽고 후회스럽고, 평생 반성하고 있겠다고 (공정위에) 말씀드렸습니다.]

공정위는 음주운전 사고를 낸 김민석에게는 자격정지 1년 6개월, 식당에서 선수촌까지 음주운전을 한 정재원에게는 1년 징계를 결정했습니다.

반면 함께 술을 마시고 차량에 동승했던 정재원에 대해서는 만취해서 기억나지 않는다는 주장을 받아들여 자격정지 기간을 2개월로 줄였습니다.

김민석은 다음 시즌까지 월드컵에 출전할 수가 없게 됐고 정재원은 당장 이번 시즌에도 월드컵에 출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영상취재 : 장운석, 영상편집 : 오영택)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