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파도처럼 물이 계속…" 수도권 쏟아진 비, 사망사고까지

곳곳 침수 · 고립

<앵커>

많은 비가 쏟아진 수도권 곳곳에서는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도로와 열차 선로가 물에 잠기고, 경기 시흥에서는 야외작업을 하던 작업자가 감전 사고로 숨졌습니다.

보도에 김보미 기자입니다.

<기자>

인천 신포역 앞 거리.

도로인지 강인지 구별이 안 될 정도로 물이 거리에 가득 차있고, 차량이 힘겹게 움직입니다.

같은 시각 인천 미추홀구의 한 거리, 물에 잠긴 차를 시민들이 힘을 합쳐 밀어보지만 역부족입니다.

상가 건물 1층 가게 절반이 물에 잠겨 있습니다. 

오후에 물이 빠지면서 침수 피해가 고스란히 드러났습니다.

폭우가 쓸고 간 거리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젖은 상품들과 집기류들이 쏟아져 나와있고 심지어 가게 문 유리가 산산조각이 난 곳도 있습니다.

[최은석/음식점 사장 : 물이 엄청 많이 한 이 정도까지 찼으니까 물 압력 때문에 깨진 것 같아요. 냉장고에 있는 물건들이 지금 다 손상되게 생겼고 에어컨이며 뭐며….]

상인들은 갑자기 쏟아지는 장대비에 손 쓸 겨를도 없었습니다.

[유창석/제과점 사장 : 파도처럼 물이 계속해서 들어오는 거예요. 하도 급해서 문을 잠그고 나왔거든요. 물 압력 때문에 문이 밀려서 열려버렸어요. 아예.]

인천 부평에서는 도로를 달리던 차량이 물에 빠져 옴짝달싹하지 못하고, 지하에 있는 탁구장도 날벼락을 맞았습니다. 

[민영희/탁구장 주인 : 계단에 나뭇잎이고 물이 절퍽절퍽했었어요. 계단하고 입구까지 해서 휴게실인데 와서 밟으니까 물이 올라오더라고요.]

일산 동구에서는 쏟아지는 토사물에 버스가 고립되기도 했습니다. 

악천후 속 사고도 발생했습니다.

경기 시흥시의 한 오피스텔 공사 현장에서는 철골 절단 작업을 하던 근로자가 감전사고로 숨졌습니다.

경찰은 비가 내리는 상황에 작업을 진행하게 된 이유 등 안전수칙 준수 여부에 대해 조사에 나섰습니다.

(영상취재 : 최준식, 영상편집 : 박기덕, VJ : 이준영, 화면제공 : 시청자 김채영·이종락·이나영·홍준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