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남 유흥업소 사망사건' 마약 유통책 4명 구속

'강남 유흥업소 사망사건' 마약 유통책 4명 구속
이른바 '강남 유흥주점 사망사건'과 관련해 마약 유통책 4명이 구속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양환승 부장판사는 오늘(30일) 영장실질심사에서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피의자 4명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앞서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출석한 50대 A씨를 비롯한 마약 유통책 4명은 숨진 손님과의 관계가 무엇인지, 언제부터 얼마나 마약을 팔았는지 등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고 법정으로 향했습니다.

A씨는 이달 5일 강남 유흥주점에서 필로폰으로 의심되는 마약을 투약하고, 숨진 20대 손님 B씨에게 마약을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A씨 외에도 마약 공급 사범과 마약 투약자 등의 신원을 확인해 함께 검거했으며, 혐의가 중하다고 판단되는 4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법원이 4명 모두 구속했습니다.

이들은 이달 5일 서울 강남의 한 유흥주점에서는 마약 추정 물질이 들어간 술을 마신 30대 여성 종업원이 숨지는 사건에서 마약을 공급한 걸로 조사됐습니다.

당시 함께 술을 마신 20대 손님 B씨도 종업원이 숨지기 2시간 전인 오전 8시 30분께 주점 인근 공원에서 의식을 잃은 채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숨졌습니다.

경찰은 B씨의 차량에서 2천100여 명이 한 번에 투약할 수 있는 양의 필로폰이 발견되자 그 출처와 유통 경로 등을 수사해 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