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건강원서 약으로"… 13년 키운 반려견 잃어버린 견주의 참담한 사연

13년간 키운 반려견을 잃어버린 견주가 누군가 자신의 반려견을 도축해 '보약'으로 지었다는 참담한 사연을 공개했습니다.

어제(26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13년간 함께 지낸 반려견 '벨라'의 견주라고 밝힌 A 씨의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A 씨는 "슬픈 소식이지만 한 번 더 도움을 받고자 글을 쓴다"며 일주일 전 애타게 찾던 반려견 벨라를 더 이상 찾을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반려견 벨라가 한 행인에 의해 도축돼 건강원에서 '보약'으로 지어졌기 때문입니다.

해당 게시글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18일 인천 연수구 옥련동 자택의 마당에 풀어두었던 반려견 벨라를 잃어버렸습니다.

13년간 키운 자식 같은 반려견을 잃어버린 A 씨는 벨라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수소문하고, 주민들과 함께 직접 동네를 돌며 반려견을 찾기도 했습니다.
: "건강원서 약으로…" 13년 키운 반려견 벨라 (사진=포인핸드)

그러나 반려견 벨라는 다시 나타나지 않았고,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흐른 뒤 A 씨는 전단지를 본 B 씨의 연락을 받게 됐습니다.

해당 글에 따르면 B 씨는 '보약'을 선물 받은 사람의 딸로, 지난 18일 공원에서 A 씨의 반려견 벨라를 발견한 한 행인이 벨라를 데려갔다고 전했습니다.

행인은 자신의 지인에게 약을 지어 주기 위해 근처 건강원에 연락했고, 건강원이 도축장에 연락하면서 벨라가 '보약'으로 만들어졌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충격적인 연락을 받게 된 A 씨는 "13년을 키운 이 겁 많은 아이(벨라)가 당했을 고통과 공포를 생각하니 미칠 것 같다"라고 자신의 심경을 토로했습니다.

그러면서 "보약을 진짜 지인에게 받은 건지, 본인이 저지른 행위인데 거짓말을 하는지 모든 게 의심스럽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누가 됐든 간 법적 조치를 취하려고 한다"며 "관련해서 법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부분을 알고 계신다면 알려달라"라고 도움을 호소했습니다.

해당 게시글을 본 누리꾼들은 "잡아간 사람과 건강원, 도축장 모두 법적 처벌을 받아야 한다", "마음이 아프다", "반려견 키우는 입장에서 너무 슬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당근마켓, 포인핸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