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틀째 신규 확진 2만 명 육박…여름철 재유행 '비상'

<앵커>

코로나 신규 확진자수가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6일)에 이어 오늘도 2만 명에 육박할 걸로 보입니다. 재유행 조짐에 정부도 분주하게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전형우 기자입니다.

<기자>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1만 9,371명으로, 일주일 전보다 1.85배 늘었습니다.

각 지역 선별진료소엔 또 검사 대기 줄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송창운/양천구청 선별진료소 간호사 : 지난 주에는 평균적으로 200~300명 정도 오셨다고 하면 이번 주에는 300~400명 정도로 소폭 상승했다고.]

일주일 전과 비교해 확진자 증가 폭은 2천여 명에서 8천900여 명까지 늘었는데, 그만큼 확산 속도가 빨라진 겁니다.

한 주 간격으로 확진자가 두 배씩 증가하는 더블링 현상이 재현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전파력이 높은 BA.5 변이가 문제입니다.

미국에선 이미 신규 확진자의 절반을 넘어 우세종이 됐는데, 국내에서도 곧 그렇게 될 걸로 방역 당국은 우려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BA.5가 확산하더라도 중증화율을 낮추기 위해선 추가 백신 접종이 시급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손영래/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 : 현재 60세 이상 4차 접종률은 31%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서 지금보다는 좀 더 예방 접종이 많이 확산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전 국민 접종보다는 취약계층과 기저질환자 등에게 4차 접종을 우선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지난 4, 5차 유행 때 인명피해가 컸던 분만, 투석, 소아 환자들을 위한 대책도 마련했습니다.

코로나 응급환자의 빠른 이송을 위해 병상 상황을 119구급대와 실시간 공유하고, 응급실 내 음압 격리 병상이 가득 차면 일반 격리 병상에서도 치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