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준석 '성 상납 증거인멸 교사' 운명의 윤리위…"중징계 예상"

<앵커>

'성 상납 의혹' 증거인멸을 교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 대한 윤리위원회 징계 심의가 오늘(7일) 열립니다. 당내에서는 당원권 정지 이상의 중징계를 내릴 가능성도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형래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오늘 저녁 7시부터 이준석 당 대표와 김철근 당 대표 정무실장에 대한 징계 여부를 심의합니다.

어제 고위 당정협의회에 참석한 이 대표는 지난 대선 당시 자신이 주도했던 생활밀착형 '59초 쇼츠' 공약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대표 : 대통령 선거 때 저희도 많은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마는 전 국민을 열광하게 했던 '59초 쇼츠' 공약의 비결을 모두 알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이 대표는 SNS에도 "손절이 웬말이냐, 익절이지"라는 글을 올렸는데, 성 상납 사건 증거인멸을 교사해 당원으로서 품위유지 의무를 위반했고 당에 손해를 끼쳤다는 주장에 맞서, 오히려 대선과 지선 승리라는 커다란 이익을 가져왔다는 반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윤리위 분위기는 냉랭합니다.

윤리위 관계자는 SBS에, 그동안 수집한 자료와 관련자 진술로 볼 때 증거인멸 시도 의혹을 받는 김철근 정무실장에게는 제명, 이 대표에게는 당원권 정지 등의 중징계가 내려질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하지만 이 대표는 성 상납 자체가 허위 주장이기에 증거인멸 교사는 성립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오늘 중징계가 결정되더라도 이 대표가 재심을 청구하는 등 불복할 것이 분명해 보여 당내 진통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