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맛 이상해요" GS25 '스누피 우유' 판매 중단…2만 5000개 폐기

[Pick] "맛 이상해요" GS25 '스누피 우유' 판매 중단…2만 5000개 폐기
편의점 GS25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인 '스누피 우유'가 제품 이상으로 판매가 중단됐습니다.

오늘(6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지난 1일 스누피 우유 바나나맛 제품의 맛이 이상하다는 신고가 들어와 해당 제품에 대한 판매를 중지했습니다.

이어 4일에는 스누피 우유 딸기맛, 커피맛, 초코맛 제품도 판매를 중단했고, 이 과정에서 재고 2만 5000개를 모두 폐기했습니다.

GS리테일은 이와 관련해 어제 홈페이지에 안내문을 올리고 "품질에 대한 고객 클레임이 발생해 즉시 판매 금지 및 발주 중단 조치를 했고, 자발적으로 회수하기로 결정했다"며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제조사인 동원F&B에 요청해 제조 공정상 문제가 있었는지 다각도로 확인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동원F&B 홈페이지에 올라온 스누피 우유 판매 중지 안내문

이 제품의 제조사인 동원F&B도 홈페이지를 통해 "일부 제품이 변질되었다는 고객 의견을 접수하고, 소비자 안전 확보 차원에서 판매 중지를 결정했다"고 공지했습니다.

동원F&B 관계자는 "제조상 결함이 있었는지 살펴보는 중"이라며 "문제의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동원F&B 연구원들은 현재 제조 현장에서 정밀 검사를 하고 있으며, 식약처에도 신고해 관련 조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GS리테일·동원F&B 홈페이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