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항명 파동' 악몽 씻고…'김호철호' 새 출발

<앵커>

여자 배구 IBK 기업은행은 지난 시즌 '항명 파동'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는데요. 베테랑 김호철 감독의 지휘 아래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하면서 새 시즌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병민 기자입니다.

<기자>

기업은행은 지난 시즌 초반 주전 세터 조송화와 김사니 코치의 항명 파동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으며 걷잡을 수 없이 추락했습니다.

도쿄올림픽 대표 3명을 보유하고도 최하위까지 내려앉는 위기 상황에서 베테랑 김호철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뒤 조금씩 안정을 찾았습니다.

남자팀만 이끌며 호랑이 감독으로 유명했던 김 감독은

[김호철/IBK기업은행 감독: 하나 빼도 되잖아. 누가 잡아먹어? 웃지 말고 네가 결정 해줘야 한다니까?]

솔직하면서도 자상하게 선수들을 다잡았고, 선수들은 김 감독의 열정을 따라 분위기를 끌어올리며 악몽을 씻어내고 시즌을 마쳤습니다.

[김수지/IBK기업은행 : 감독님이 추구하는 배구를 계속 밀고 가셨기 때문에, 저희도 계속 믿고 따라갈 수 있지 않았나. 재밌으세요.]

기업은행은 요즘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하며 뜨거운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출신 트레이너를 영입해 체력을 끌어 올리면서, 호수공원 산책로를 뛰고, 산에도 오르며 다양한 분위기 속에서 원팀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김 감독은 새 시즌 기업은행의 반등을 자신했습니다.

[김호철/IBK기업은행 감독 : 욕심은 봄 배구를 한 번 해봐야지 않을까. 선수들이 그만큼 열심히 하고, 거기까지는 제가 한 번 밀어볼 생각입니다.]

(영상취재 : 장운석, 영상편집 : 오영택, CG : 조수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