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덴마크 쇼핑몰서 무차별 총기 난사…7명 사상

<앵커>

북유럽인 덴마크 수도에 있는 한 대형쇼핑몰에서 총격 사건이 일어나 세 명이 숨지고 네 명이 다쳤습니다. 현장에서 22살 남성을 붙잡은 현지 경찰은 구체적인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소식은 안상우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덴마크 코펜하겐의 한 쇼핑몰.

어디선가 총성이 들리자 놀란 쇼핑객들이 몸을 피합니다.
덴마크 코페하겐 쇼핑몰 총격 사고

코펜하겐 도심과 공항 사이에 있는 대형 쇼핑몰인 필즈몰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건 어제(3일) 오후 5시 반쯤.

한가로운 주말 오후 벌어진 무차별 총격에 쇼핑객 3명이 숨지고 4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목격자 : 이건 테러행위 그 자체입니다. 정말 끔찍한 일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이런 일을 저지른다는 건 도저히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경찰은 사건 현장에서 반바지 차림에 소총과 탄약을 소지하고 있던 덴마크 국적, 22살 남성을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덴마크 코페하겐 쇼핑몰 총격 사고
현지 경찰은 테러의 징후는 아직 없다며 단독 범행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소렌 토마센/코펜하겐 경찰청장 : 이번 사건으로 희생된 사람들은 특별한 공통점이 없습니다. 성별 등을 노린 범죄가 아닐 수 있습니다.]

이번 총격 사건으로 어젯밤 인근 콘서트장에서 예정됐던 영국 가수의 공연이 취소됐고 세계 최고 도로 사이클 대회인 '투르 드 프랑스'의 왕실 리셉션도 취소됐습니다.

이번 사건은 이웃 나라 노르웨이에서 대규모 총격 사건으로 2명이 숨지고 21명이 부상한 지 일주일 만에 벌어졌습니다.

(영상편집 : 김준희, 화면출처 : 트위터(@virgowithcancer)·(@_Mirror_ma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