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효리·이상순 씨, 꼭 커피숍 해야 됩니까?"…전여옥 공개 저격

전여옥 이상순 이효리

전여옥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이효리-이상순 부부가 제주도에 카페를 오픈한 것에 관련해 "꼭 커피숍을 해야 하느냐"고 쓴소리 했다.

앞서 이상순은 지난 1일 제주 구좌읍 동복리에 작은 카페를 오픈했다. 카페 사장님이 된 이상순은 직접 커피를 내리며 손님을 맞았고, 이효리는 카페를 방문해 손님들과 기념사진을 찍어주며 스스럼 없이 손님과 소통했다. 이효리-이상순 부부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카페로 입소문이 나며, 해당 카페는 순식간에 제주의 '핫플레이스'가 됐다. 카페 앞에는 대기 인파가 오픈 전부터 늘어섰고, 그 줄이 100m 넘게 이어지기도 했다. 이 카페로 조용한 동네가 북적대자, 인근 주민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결국 카페는 3일 영업을 일시 중단했고, 차후 '예약제'로 운영 방식을 변경하겠다고 밝혔다.

이런 내용이 기사화되며 알려지자 전 전 의원은 3일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올렸다.

전 전 의원은 "인구 60만 즈음한 제주에 9시 오픈하자마자 100m 줄서기. 결국 커피 재료가 다 떨어져 영업종료를 12분 만에 써 붙였다"며 "이상순 씨는 커피를 내려주고 이효리 씨는 커피숍 손님들하고 사진 찍어준다? 엄청난 경쟁력이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러면 다른 주변 커피숍 초토화된다. 전 '아니 왜 이분들이 커피숍을 하나?' 싶었다"며 "커피숍은 한식당 등 음식점보다 또 다른 직종보다 이른바 진입장벽이 낮다. 그래서 제주도 골목까지도 커피숍이 들어서 있다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전 전 의원은 "이효리, 이상순 부부에게 커피숍 오픈은 '방송'과 '음악'에 곁들인 '커피사랑' 취미생활 같다. 그러나 대부분의 커피숍 주인에게는 피말리는 '생계현장'"이라며 "한때 재벌 딸들이 '빵집'을 열자 사회적 비난이 쏟아졌다. '재벌 딸이 골목 빵집 상권까지 위협해?' 결국 재벌 딸들은 빵집 문을 닫았다"고 지적했다.

전 전 의원은 "이효리씨나 이상순씨 '재벌 자제분' 못지않다. 아니 더 낫다. 움베르토 에코는 '이 시대 왕족 귀족은 연예인'이라고 했다"며 "전 이들이 재벌 딸들 보다 사회적 영향력도 더 큰 '공인'이라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전 전 의원은 "이상순씨, 이효리씨 꼭 커피숍 해야 됩니까?"라고 반문하며 글을 마무리했다.

이효리-이상순 부부를 저격한 전 전 의원의 글에 대해 온라인에서는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전 전 의원의 의견에 동의하기도, 연예인이 카페 같은 자영업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왜 이들만 문제시 하는 건지 이해할 수 없다는 의견도 적지 않다.

[사진=전여옥 블로그, 이상순 인스타그램 캡처]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