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올림픽 출전 위해…KOVO, 대표팀에 2억 3천만 원 추가 지원

올림픽 출전 위해…KOVO, 대표팀에 2억 3천만 원 추가 지원
한국배구연맹이 한국 배구대표팀의 2024년 파리올림픽 출전 가능성을 키우고자, 대한배구협회에 총 2억 3천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KOVO는 오늘(29일) "오늘 제18기 7차 이사회를 열고, 남녀 국가대표 지원금 추가 지원 등을 의결했다"고 전했습니다.

배구 국가대표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꾸준히 금전적인 지원을 한 KOVO는 남자 대표팀에 1억 3천만 원, 여자 대표팀에 1억 원 등 추가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KOVO는 "2024년 파리올림픽 진출을 위해서는 '세계랭킹 관리'가 무척 중요해졌다"며 "7월 서울에서 개최하는 2022 국제배구연맹 챌린저컵 남자대회의 선전과 2023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여자대회 국내 유치 추진 등 랭킹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국제대회 지원을 위해 추가 지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새 유니폼 입은 배구 국가대표 (사진=연합뉴스)

파리올림픽 본선행을 위해서는 남녀 대표팀 모두 세계랭킹을 끌어 올려야 합니다.

2024년 파리올림픽 남녀 배구에는 12개 팀씩 참가하는데, 개최국 프랑스에 티켓이 남녀 1장씩 돌아가, 나머지 출전권 11장을 놓고 치열한 경쟁이 벌어집니다.

FIVB는 먼저 2023년에 열리는 올림픽 예선전에 본선 출전권 남녀 6장씩 줍니다.

24개 나라가 3개 조로 나뉘어 벌이는 올림픽 예선전에서 각 조 1·2위가 파리행 티켓을 손에 넣습니다.

남녀 5장의 티켓은 2024년 6월 VNL 예선 성적을 포함한 세계랭킹으로 결정됩니다.

올림픽 본선 출전권을 획득하지 못한 나라 중 세계랭킹이 높은 나라, 세계랭킹이 높되 해당 대륙에서 올림픽 본선 출전국이 없는 나라 등이 파리행 막차를 탑니다.

한국 배구 대표팀은 '세계랭킹을 통한 올림픽 출전'을 노립니다.

29일 현재 한국 여자대표팀은 19위, 남자대표팀은 32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대한배구협회는 '국제대회 개최'를 세계랭킹을 끌어 올리는 방법 중 하나로 보고, 여자부 VNL 등 주요 국제대회 유치를 추진 중입니다.

KOVO는 "대한배구협회 지원금 지급 외에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라며 "8월에 열리는 2022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 대회에서는 일본 V리그 여자부 우승팀을 초청하여 교류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