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블룸버그 "머스크 미안…현대차가 전기차 시장 조용히 지배 중"

블룸버그 "머스크 미안…현대차가 전기차 시장 조용히 지배 중"
블룸버그통신이 미국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를 조명했습니다.

블룸버그는 오늘(26일) '일론 머스크 미안. 현대차가 조용히 전기차 시장을 지배하는 중'(Sorry Elon Musk. Hyundai Is Quietly Dominating the EV Race)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는 올해 초 현대차와 기아가 출시한 아이오닉 5와 EV6가 지난달까지 테슬라 이외의 모든 전기차 브랜드 판매량을 넘어 2만1천467대를 판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블룸버그는 테슬라가 여전히 훨씬 더 많은 자동차를 팔고 있지만, 테슬라의 경우 현대차·기아 판매고 수준까지 가는 데 10년이 걸렸었다며, 테슬라 최고경영자(CE0)인 머스크조차 현대차의 기록에 인상 깊어했다고 전했습니다.

블룸버그는 현재 시장에 출시되는 30여 개의 전기차 모델 중 4만5천 달러 미만으로 살 수 있는 모델이 많지 않고, 작고 오래된 모델이 많은데 현대차와 기아차가 새롭고 적절한 크기의 모델을 내놓은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향후 10년간 매년 배터리 전기차 신형 모델을 출시하고, 한국에서는 전기차 생산 확대를 위해 165억 달러(약 21조 원)를 투자할 예정입니다.

(사진=기아미국판매법인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