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野 "대통령실, 신생업체와 수상한 수의계약…선정 기준 밝혀야"

野 "대통령실, 신생업체와 수상한 수의계약…선정 기준 밝혀야"
더불어민주당은 11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 리모델링 공사를 신생 소규모업체가 수의 계약으로 맡은 것과 관련해 "대통령실의 해명은 의혹을 해소하기는커녕 새로운 의문점만 늘려가고 있다"며 업체 선정 기준을 투명하게 밝히라고 촉구했습니다.

민주당 조오섭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실 리모델링 공사 대부분을 경호처가 발주했는데 논란의 간유리 공사만 비서실에서 직접 업체를 선정했다고 한다"며 "수의계약을 할 수 있는 가장 큰 공사를 비서실이 직접 나서 시공 능력이 검증되지 않은 영세업체와 계약을 맺은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대통령실은 문제의 업체에 공사를 맡긴 이유로 시급성을 들었다. 대통령이 근무하는 집무실 공사를 하면서 시급성만 따진다는 것은 말이 되질 않는다"며 "대한민국에서 보안이 제일 철저해야 하는 시설이다. 철저한 신원조회와 업체에 대한 보안 검토가 선행됐어야 마땅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신생 업체보다는 이미 보안성 검토를 마친 기존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상식적인데, 상식과 정반대로 선정했다"며 "대통령실이 내놓는 석연치 않는 해명으로는 수상한 수의계약 의혹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