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주 모텔 살인' 20대 징역 18년…공범 조폭도 중형

'전주 모텔 살인' 20대 징역 18년…공범 조폭도 중형
투자금 회수를 위해 학창 시절부터 알고 지낸 후배를 모텔에서 때려 숨지게 한 '전주 모텔 살인 사건'의 주범이 중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전주지법 제12형사부는 강도치사, 공동감금 등 혐의로 기소된 29살 A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했습니다.

A씨와 범행을 함께 한 폭력조직원 28살 B씨는 징역 10년에 벌금 300만 원, 29살 C씨는 징역 5년을 선고받았습니다.

또 범행에 직접 가담하지는 않았지만 SNS 메시지를 지우는 등 증거 인멸에 가담한 27살 D씨에게는 벌금 350만 원이 내려졌습니다.

A씨 등은 지난해 4월 1일 밤 11시 40분쯤 전북 전주 시내 한 모텔에서 26살 후배를 둔기와 주먹 등으로 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모텔방에 감금된 후배는 10시간가량 알루미늄 배트, 철제 의자 등으로 폭행을 당해 결국 쇼크사로 사망했습니다.

조사 결과 A씨 등은 후배가 투자금 3천500만원을 빼돌린 것에 앙심을 품고 폭행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후배는 사망 직전까지 A씨 등의 강요에 못 이겨 외삼촌, 이모 등에게 전화를 걸어 "돈을 빌려달라"고 애걸했습니다.

주범 A씨는 후배가 의식을 잃고 쓰러지자 "사람이 숨을 쉬지 않는다"며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피고인들은 돈을 받아내기 위해 피해자를 장시간 감금, 폭행했고 피해자는 고통을 겪다가 결국 사망했다"며 "수사기관과 법정에서 한 진술, 태도를 보면 피고인들이 진정으로 범행을 반성하고 있는지도 의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재판부는 또 "피해자 유족이 피고인들의 엄벌을 탄원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범행 가담 정도에 따라 형을 정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