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칸' 흔들고 귀국…국내 관객 만난다

<앵커>

칸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송강호 배우와 감독상 트로피를 거머쥔 박찬욱 감독이 오늘(30일) 귀국했습니다. 칸영화제를 빛낸 두 작품은 다음 달 국내 극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성희 기자입니다.

<기자>

영화 '브로커'의 동료들과 함께 귀국한 송강호 배우는 국내 영화 팬들에게 감사의 뜻부터 전했습니다.

[송강호/배우 : 사랑과 성원이 없었다면 (수상이) 가능했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대한민국 영화를 사랑해주시는 영화 팬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칸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꺼내 들자 환호가 터졌습니다.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감독상을 수상한 박찬욱 감독은 예술성을 높게 치는 칸영화제에서 수상했다고 해서 영화가 재미없지는 않다며 재치 있게 말했습니다.

[박찬욱/영화감독 : (영화 '헤어질 결심'이) 너무 대중과 거리가 먼 예술 영화로 인상이 지어질까봐 좀 염려가 되네요. 그런 선입견은 버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영화 팬들은 앞으로도 변함없는 응원을 약속했습니다.

[손주원/영화 팬 : 저희도 항상 높은 시선(수준)에서 영화를 평가하고 또 좋은 건 좋다고 얘기하면서 계속 응원할 테니까 좋은 콘텐츠를 많이 생산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송지원/영화 팬 : ((수상한) 두 영화 곧 한국 개봉하거든요, 보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당연히 봐야죠. 응원합니다.]

송강호 배우가 열연한 '브로커'는 다음 주인 다음 달 8일,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은 다음 달 29일 각각 개봉합니다.

배우 송강호를 비롯한 영화 '브로커' 제작진은 당장 내일 이곳 서울 용산CGV에서 열리는 언론 배급 시사회를 시작으로 영화 홍보를 위한 강행군을 시작합니다.

'헤어질 결심'팀도 다음 달 2일 제작보고회로 국내 일정의 첫발을 뗍니다.

한국 영화 '범죄도시2'가 올해 개봉작 중 처음으로 600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회복 중인 국내 영화시장에 칸의 두 수상 작품이 더 큰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촬영 : 정성화, 영상편집 : 김종미, CG : 이종정, 화면제공 : 칸국제영화제 Brut.)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