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대통령 기념시계 공개…국민대표 20인에게 선물

윤 대통령 기념시계 공개…국민대표 20인에게 선물
지난 10일 취임 후 최초로 제작된 대통령 기념품인 '윤석열 대통령 기념시계'가 오늘(25일) 공개됐습니다.

대통령실은 오늘 보도자료를 통해 "취임 후 기념품 1호"라며 "시계 디자인은 윤 대통령의 실사구시 철학을 반영해 심플하면서 실용성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습니다.

시계 앞면에는 '대통령 윤석열'이라는 서명과 함께 봉황 무늬가, 뒷면에는 대통령 취임식부터 슬로건으로 써온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가 새겨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오전 용산 대통령실 집무실에서 지난 10일 취임식에서 함께 연단에 오른 '국민희망대표' 20인을 초청해 기념시계를 선물합니다.

게임기를 사려고 3년간 모은 용돈 50만 원을 기부해 화제를 일으킨 육지승(9) 어린이를 비롯해 '오징어 게임'의 '깐부 할아버지'로 유명한 배우 오영수(77) 씨, 장애 극복 후 피트니스 선수로 재기에 성공한 김나윤(29) 선수, 매년 익명으로 1억 원씩 기부해온 박무근(72) 씨 등입니다.

대통령실은 "용산 집무실 문턱을 낮춰 국민과 직접 소통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마련한 행사"라고 밝혔습니다.

역대 대통령은 자신의 명의로 기념시계를 제작해왔고, 특히 문재인 전 대통령 기념시계의 경우 '이니시계'로 불리며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