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음주운전에 동승자·보행자 사망…1분기보다 30% 급증

<앵커>

거리두기와 영업시간 제한이 풀리면서 음주운전 사고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음주 운전 사고로 인한 사망률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손기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뒤집힌 차량에서 시뻘건 불길이 치솟습니다.

소방관들이 물을 뿌려보지만, 차량은 결국 불에 타 앙상한 뼈대만 남았습니다.

어제(15일) 새벽 3시쯤, 부산 을숙도대교 입구에서 25살 여성 A 씨가 몰던 소형 SUV 차량이 다리 구조물과 부딪힌 뒤 전복됐습니다.

사고 직후 불길에 휩싸인 차량에서 A 씨는 간신히 빠져나왔지만, 조수석에 타고 있던 30살 남성은 숨졌고, 뒷자리에 탄 20대 여성은 중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음주 측정 결과, 운전자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71%로 면허취소 기준의 두 배를 웃돌았습니다.

경찰은 A 씨가 주행 중 무리하게 차로를 변경하다가 구조물을 들이받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부산 사하경찰서 관계자 : 이 차가 이제 3차로를 가다가 을숙도(대교), 그걸 타야 하니까 갑자기 이동하다가 교각 있잖아요. 그 고리를 들이받은 거예요.]

비슷한 시각, 제주 서귀포의 한 도로에서도 50대 여성이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났습니다.

거리두기와 영업제한이 완화되기 시작한 지난 4월 한 달 하루평균 음주 교통사고 사망자는 코로나19가 한창인 1분기 때보다 30% 가까이 급증했습니다.

경찰은 앞으로 음주 교통사고 사망률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높아질 것으로 보고, 음주운전 단속을 대폭 강화할 방침입니다.

(영상편짐 : 윤태호, CG: 김홍식, 화면제공: 부산 사하소방서 · 시청자 송영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