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욕주 무차별 총격에 10명 사망…'인터넷 중계'도 했다

<앵커>

미국 뉴욕주의 한 슈퍼마켓에서 총격 사건이 벌어져 10명이 숨졌습니다. 용의자는 10대 청소년으로, 자신의 범행을 인터넷에 생중계까지 했는데, 피해자 대부분이 흑인인 만큼 인종 혐오 범죄일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하고 있습니다.

김혜민 기자입니다.

<기자>

[저기 봐요, 엄청 어린 소년이네.]

한 남성이 경찰들에게 붙들려 슈퍼마켓에서 나옵니다.

길옆에는 쓰러져 있는 여성도 보입니다.

검거된 용의자는 18세 남성인 '페이튼 젠드론'.

그는 현지 시간 어제(14일) 오후 2시 반쯤 미국 뉴욕주 버펄로시의 한 마트에서 시민 13명을 향해 총격을 가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총에 맞은 사람들 가운데 10명은 끝내 숨졌습니다.

미국 뉴욕주 슈퍼마켓 총격 사건

특히 용의자는 군복 차림으로 방탄모와 방탄조끼, 보안경까지 쓴 뒤 방탄모에 달린 카메라로 범행 과정을 인터넷에 생중계하기도 했습니다.

[지역 경찰 관계자 : (용의자는) 카메라로 범행 순간을 실시간 방송하고 있었습니다.]

현장에서는 소총 2정이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버펄로 도심에서 5km 정도 떨어진 사건 현장은 주로 흑인들이 사는 지역으로 총에 맞은 피해자 대부분도 흑인이었습니다.

범행에 사용된 총에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을 비하하는 단어가 적혀 있었는데, 경찰은 이번 범행과 백인 우월주의와의 관련성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페이튼 젠드론/용의자 : 네 판사님, 제 혐의를 이해했습니다.]

[크레이그 한나/버팔로시 법원 판사 : 변호사 선임할 비용이 있습니까?]

[페이튼 젠드론/용의자 : 아니오.]

앞서 전날 밤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도 미국 프로농구 경기가 끝난 뒤 경기장 인근에서 3건의 총격으로 모두 21명이 다치는 등 주말 사이 미국 곳곳에서 총격 사건이 이어졌습니다.

(사진출처 : 트위터, 영상편집 : 조무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