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쿠바 아바나 호텔서 '가스 유출' 폭발…18명 사망 · 60여 명 부상

쿠바 아바나 호텔서 '가스 유출' 폭발…18명 사망 · 60여 명 부상
쿠바 수도 아바나의 5성급 호텔에서 6일(현지시간) 가스 유출 때문으로 추정되는 폭발이 발생해 최소 18명이 숨졌습니다.

쿠바 관영매체 그란마와 쿠바데바테,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정오 무렵 아바나 구도심에 위치한 사라토가 호텔에서 강한 폭발이 발생했습니다.

쿠바 정부는 지금까지 미성년자 1명을 포함해 18명이 숨지고, 64명이 다쳐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상자들의 국적 등 신원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폭발 현장에서 아직 수색과 구조 작업이 진행 중이고 부상자 중 중상자도 있어 사상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라토가 호텔은 96개 객실을 갖춘 5성급 호텔로, 쿠바 의사당 건물에서 100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쿠바를 방문하는 주요 인사들이 자주 묵는 곳인데, 현재 보수공사가 진행 중이어서 투숙객은 없었으며, 호텔 직원과 공사 관계자 등만 폭발 당시 내부에 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폭발 원인은 일단 가스 유출로 추정된다고 당국은 밝혔습니다.

폭발 현장과 인근 병원을 찾은 미겔 디아스카넬 쿠바 대통령은 "폭탄도, 공격도 아니다. 안타까운 사고였다"고 말했습니다.

쿠바 국영방송 등은 트럭이 호텔에 액화천연가스(LNG)를 공급하던 과정에서 폭발이 발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외신과 현지 언론의 사진 속 사라토가 호텔은 전면이 처참하게 무너진 모습입니다.

소셜미디어에는 호텔이 폭발 직후 거대한 회색 연기 구름에 휩싸이고 지나던 행인과 차들이 서둘러 피하는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인근 학교에 있던 학생들도 폭발 후 황급히 대피했습니다.

호텔서 한 블록 떨어진 곳에 사는 야시라 델라카리다드는 AP통신에 "건물 전체가 흔들렸다. 지진인 줄 알았다"고 말했습니다.

19세기 건물인 사라토가 호텔은 코로나19 이후 문을 닫았다가 새 단장을 마치고 오는 10일 2년 만에 다시 문을 열 계획이었다고 쿠바데바테는 전했습니다.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